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티스토리

티스토리에 믹스업 (mixup) 버튼 달기 : mixsh 사이트


티스토리에 믹스업 (mixup) 버튼 달기 : mixup 달기 



전체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mixsh 사이트에 들어가 회원가입을 합니다.

2. mixsh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3. mixup에서 내 블로그를 등록합니다.

4. 인증 절차시 필요한 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에 발행글로 코드를 입력하여 작성합니다.

5. mixup사이트에서 인증절차를 마칩니다.

6. mixup에서 인증절차 마치고 안내페이지를 통해 mixup 코드를 복사합니다.

7-1.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의 html 코드중 ##_article_rep_desc_## 를 검색해서 원하는 위치 위나, 아래쪽에 코드를 붙여넣기합니다.

7-2. 위의 내용 대신에 관리페이지의 플러그인에서 mixsh 사용 설정으로 본문 하단이다 상단에 배치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상세 내용입니다.


1. mixsh사이트로 이동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회원가입 절차는 간단합니다. 아래 내용을 입력합니다.





3. 회원가입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mixsh 블로그 등록이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4.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하면 Step2로 넘어가집니다.




5. 위 그림 Step2에서 보이는 인증 코드를 티스토리에서 글작성을 하여 발행글 하나를 작성합니다. ( 인증코드를 붙여넣어 글쓰기를 한 후 ) 다시 mixsh 사이트에서 Step2를 진행합니다.

(사진추가예정)





6. 인증절차가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이 글이 나타납니다. 아래 내용처럼 블로그, 조회수, 사용할 장소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7.  아래처럼 코드가 보입니다. 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의 관리자 페이지 HTML/CSS 편집을 들어가서 HTML코드 내에 ##_article_rep_desc_## 을 검색하여 아래 칸에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