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리눅스

리눅스 민트 설치 : 리눅스 민트 설치하기

다운받은 파일을 가지고 설치 해 봅시다.(다운받기방법:링크)





1. 설치를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버그 보고서 도움용으로 사용되거나 설치된 시스템에서 저장될 이름을 지정합니다. 예)HongilDong ) 여기서 스크롤 아래로 내리면 한국어가 있습니다.!!!!! 한국어로 설치할 땐 이미지가 다 바뀝니다. 또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환경이면 언어팩자동으로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2. 다음 화면입니다. Continue 누릅니다. 아래처럼 충분한 공간과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정상적인 설치와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한글로 설정한 이후에는 키보드 자판의 한/영키 사용문제에 봉착하게 됩니다만 한영키 검색을 통해 영어와 한글 둘 다 사용가능하게 됩니다.)



3. 설치 타입을 지정하는 화면입니다. Install Now를 합니다. 첫 번째는 디스크를 지우고 리눅스 민트를 설치한다.  두 번째는 보안을 위해 새로운 리눅스 민트 설치를 암호화 합니다. 세 번째는 새로운 리눅스 민트 설치에 LVM을 사용합니다. 네 번째는 그 밖의 옵션입니다.




4. 설치 전 시간 설정을 위한 지역 선택입니다. 지도를 클릭합니다.( 지도를 클릭하면 됩니다만, 위 1번 과정에서 한국어로 선택하였다면 아래 그림처럼 SEOUL 지역으로 설정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5. 키보드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사용하는 키보드를 사용하고 왼쪽 아래에 "Detect Keyboard Layout"을 통해서 사용하는 키보드가 맞는지 체크해 줍니다. 여기서 완벽하게 설정해 놓으면 사용할 때 큰 어려움 없이 키를 잘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해본 바로는 한글 키보드를 선택해도 사용하지 않는 키값이 있는지 물어봐서 계속 없다고 대답하다가 결국 엉뚱한 키보드를 선택하게 만드는 결과가 나타났었습니다. 여기서는 korean으로 하고 넘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6. 이름을 지정하고 password를 지정하고 Continue를 누릅니다. (컴퓨터 이름은 임의로 바꾸고 , 패스워드 설정과 확인패스워드 두 공간을 입력하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7. 리눅스가 설치되는 화면입니다.( Linux Mint 를 선택을 환영한다는 내용입니다. 옆의 >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리눅스 민트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이미지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래 사진을 첨부하였습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로 웨에서 빠르고 안전하게 사용가능하며, 자바와 플래쉬,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기랍니다.



음악감상(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해 줍니다)




비디오나 DVD 시청(사용해 보지 못한 어플리케이션이 많이 있습니다.)


사진관리


연결유지


생산성있음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사용 가능


windows 소프트웨어 구동 가능


8. 설치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알림창이 나옵니다.


9. 아래 화면에서 Enter를 누릅니다.


10. 설치가 완료되고 Linux Mint 첫 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