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오라클

오라클 11g 설치 : Windows 7 32bit

오라클 11g 깔아봅시다.


먼저 오라클에 접속합니다.(새창으로 링크)



1. 아래 화면에서 Sign In/Register를 클릭합니다.



2. 아래 화면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3. 아래 화면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4. 아래화면의 Database > Database 12c Enterprise/Standard Editions 클릭합니다.


5. 아래화면의 Accept License Agreement를 클릭하고, 다운로드 파일 2,3번을 클릭합니다.



6. 다운완료된 파일 두 개를 각각 풉니다.

2/2에서 풀린 파일의 내용을 1/2에서 푼 폴더 내에 복사해야 합니다.



7. 2/2에서 풀린 database/stage/Components 폴더의 3개 파일이 있는데 이것을 1/2 압축 푼 곳의 같은 경로에 붙여넣기 해야 합니다.



8. 두 개의 압축 파일이 한 개 폴더로 구성됩니다.(수동 복사에 의해서)



9. 폴더를 c:\database\..(생략) 폴더로 옮기고 setup.exe를 실행합니다.(이유는 에러방지입니다. 공백폴더명/한글계정명 등)




10. 실행 첫 화면 입니다. 다음 누릅니다.



11. 아래 메시지가 나오면 예(Y)를 누릅니다.



12. 데이터베이스 생성 및 구성을 누릅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12. 아래 화면에서 완료 누릅니다.



13. 포트 입력 화면이 나오면 무시하고 넘어가고 아래 처럼 진행합니다.



14.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처럼 나오는 데 "비밀번호 관리"를 누릅니다.




15.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계정 잠금 체크를 해제하고, 비밀번호를 부여합니다.)



이상 설치 완료 되었습니다.


16. 아래와 같은 경로에 들어가서 SQL Developer나, SQL Plus로 위의 계정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 설치 도중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봤다면 (새창으로 링크됨)를 참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