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설정 방법

통신사 SK 브로드밴드를 사용하시는 분께서는 WiFI까지 되는 SK 공유기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집이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설정하는 것은 한번 뿐이고 그 이후에는 설정할 일이 없기 때문에 까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설정SK 브로드밴드 공유기 무선인터넷 wifi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외관입니다.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SK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접속은 보통 http://192.168.0.1 이나 아닐 수도 있습니다. 아닌 경우에는 windows 실행창에서 cmd를 입력합니다.

 cmd를 입력하면 창이 하나 열리는데 'ipconfig'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나타나는데 기본 게이트웨이 값이 무엇인지 확인합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192.168.30.1입니다. 그러면 http://192.168.30.1 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 할 수있습니다.

 SK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SK 공유기 설정)에 접근했습니다.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비밀번호(SK 공유기 비밀번호)는 최초 admin / admin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비밀번호는 바꾸는 것이 좋겠습니다.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비밀번호(SK 공유기 비밀번호)는 메뉴 [Management - 비밀번호 설정] 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다음은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무선인터넷(WIFI) 비밀번호 설정입니다.(SK 브로드밴드 공유기 WIFI 설정 방법입니다). 메뉴 [무선 인터넷 - 보안설정] 에서 Pre-Shared Key를 변경하면 됩니다. 변경 후 1분 정도 집의 인터넷 TV가 안될 수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정상 작동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밀번호는 8자 이상으로 하시고 이왕이면 숫자로 해놓으시면 됩니다.(버그가 있는지 특수문자나 영문자를 제대로 인식 못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상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설정 과 무선인터넷 wifi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팁(TIP?)으로는 관리자 페이지의 IP 주소 정보과 비밀번호, 그리고 wifi에 대한 비밀번호를 포스트잇에 적어서 SK 브로드 밴드 기기에 붙여두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