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식단

다이어트 : 탄수화물 중독

뇌는 탄수화물의 에너지만을 요구하며 에너지를 쓴다고 합니다. 아프거나 힘들 때 단것을 먹으면 머리에 에너지가 금방 보충되고 세로토닌이라는 물질이 분비되어 순간적으로 고통에서 벗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일시적인 현상으로 인해 탄수화물 중독에 빠지게 되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탄수화물을 기준치보다 많이 섭취할 경우 안좋은 현상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갑자기 쓰러지거나 ...(내용이 잘 ;;;)
으깬감자와 그냥 감자간에도 GI 지수가 낮은건 그냥감자 이지만 감자는 상당히 GI 지수가 높아 바로 배고픔을 느끼게 됩니다. 면류는 대부분 먹은지 얼마 지나지 않아 배고픔을 느끼게 되는것도 GI 지수가 높기 때문 입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가공되지 않은 상태의 음식을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0~100범위 중 GI 지수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여 장기간 포만감을 주면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성공 하려면 운동과 식단조절이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식단일기를 써보면 좋다고 합니다. 내가 이렇게나 많이 먹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불필요한 음식 섭취를 줄이도록 도와줍니다.




참고 : 식단일기는 노트에 적을 수도 있고 어플을 설치해서도 가능합니다.

문제 : 아래 보기 중 탄수화물 중독에 원인이 되지 않은 것은?c.tistory.com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1. 맥주 2. 커피 3. 소주 4. 요구르트
















답은 : 3번 소주라고 합니다 증류수는 탄수화물이 없답니다. 그 외 술을 있답니다.


'생활정보 > 식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 간헐적 단식  (0) 2013.08.08